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 서귀포방송
  • 승인 2024.08.23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하반기 시작
9월부터 안덕·대정읍 60세 이상 시민 대상 스마트폰·키오스크 교육
서귀포시,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시작
서귀포시,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시작

서귀포시에 따르면,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기초, 생활 앱 활용법, 키오스크 사용법 등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디지털 성인문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상반기는 성산(삼달1리)과 남원(태흥2리) 노인회관에서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 기초 사용법부터 스마트폰과 키오스크 등 디지털 기기 활용 실습까지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스마트폰, 앱 활용법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천지인 자판연습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했다.

특히 관공서와 식당을 방문해 키오스크를 통해 직접 음식을 주문해보고 무인민원 발급기를 사용해 보는 현장실습은 좋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마친 후 참가자들은 “문자 확인도 어려웠는데, 이제는 가족, 친구들에게 문자와 사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 “키오스크라는 것이 막연히 두려웠는데 현장실습을 해보니 이제는 혼자 와서도 사용할 수 있겠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설문조사 결과 교육 전반에 대해 94%, 특히 일상생활에 도움이 된다는 항목은 100% 만족한 것으로 응답해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반기 교육은 9월 3일부터 대정읍 주민자치센터와 안덕노인대학에서 약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생 모집은 8월 19일부터 28일까지이다. 신청은 지역별 운영기관인 대정읍사무소(064-760-4012) 또는 안덕노인대학(010-3690-95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시작
서귀포시, 하반기 '찾아가는 디지털 문해교육' 시작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