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
도․시정 공유 및 소통의 시간, 제주형 행정체제개편 경제이슈, 기업하기 좋은제주 강연 등
도․시정 공유 및 소통의 시간, 제주형 행정체제개편 경제이슈, 기업하기 좋은제주 강연 등
서귀포시 농수축산경제국에 따르면, 도·시정의 연결고리 강화 및 주요현안을 함께 논의하기 위한 합동워크숍을 지난 16일 오후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합동워크숍은 농수축산경제국 및 읍면동 공무원 약120여명이 참석했으며,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설치에 따른 경제적 영향과 주요 이슈’, ‘기업하기 좋은 제주’ 관련 강연, ‘민생경제활력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 및 제주형 행정체제개편 결의대회’,‘시·읍면동 소통의 시간’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설치에 따른 경제적 영향과 주요 이슈'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 제주연구원 강영준 연구위원은 지역경제 성장 가속화를 위한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의 당위성에 대해 쏙쏙 들어오는 쉬운 강의로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장성희 도 기업투자과장은 ‘기업하기 좋은 제주’를 주제로 원스톱기업지원체계,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기업성장 정책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전달함으로써 일선 담당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마지막으로 시·읍면동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은 ▶민생경제 활력지원을 위한 소비촉진 ▶소규모 어가 및 어선원 직불제사업 ▶반려견 등록 등 다양한 현안사항에 대해 홍보 및 논의했다.
서귀포시 강동언 농수축산경제국장은 "제주도 관련부서와 합동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도·시·읍면동간의 업무 공유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귀포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