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청년센터, 1인방송 스튜디오 오픈
제주청년센터, 1인방송 스튜디오 오픈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08.0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라이브 방송 및 영상 제작 가능한 1인 방송 스튜디오 8월 1일(목) 오픈
- 인플루언서, 방송 크리에이터 꿈꾸는 청년 누구나 이용 가능
- 1일 최대 4시간까지 무료로 이용
제주청년센터,「1인 방송 스튜디오」오픈
제주청년센터,「1인 방송 스튜디오」오픈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청년센터는 오는 8월 1일 제주청년센터 본점에 1인 방송 스튜디오를 오픈한다.

제주청년센터 1인 방송 스튜디오는 제주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교육, 정보공유, 커뮤니티 활동, 휴식 등)을 위한 쾌적한 문화 활동 공간 구축을 위하여 본점 7층(제주시 중앙로 53, 7층)에 설치했다.

1인 방송 스튜디오는 카메라, 마이크, 모니터, 조명 등의 방송 송출 및 제작이 가능한 영상 장비와 송출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스튜디오 공간은 1인 크리에이터들의 성장과 더불어 청년들의 관심도가 증가해 올해 초 공간구축을 완료했다.

오픈에 앞서 공간 시범운영으로 제주청년센터 2024 청년학교 1차 프로그램으로 1인 크리에이터 숏폼 콘텐츠 제작 클래스를 진행했다. 스튜디오 공간에서 촬영 보조 장비 사용법도 배우고, 1인 콘텐츠 촬영 모의연습을 진행했으며,. 해당 수업을 통해 방송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 공간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다.

제주청년센터는 추후 제주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 서포터즈 1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촬영장비 활용법과 영상제작법을 교육하고, 해당 공간에서 영상물을 제작하는 등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1인 방송 스튜디오는 영상 촬영을 하여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 라이브 방송 진행을 하고 싶은 청년 등 19~39세 제주청년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공간은 평일 오후 14시부터 18시까지, 1일 최대 4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http://www.jejuyouth.com

이와 관련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유튜브, 숏폼 등 영상을 활용한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년들의 수요에 부응하고자 1인 방송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됐다”며 “1인 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방송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청년센터, 1인방송 스튜디오 오픈
제주청년센터, 1인방송 스튜디오 오픈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