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서(서장 한도연) 자치경찰 부서(여성청소년과 여성청소년계)는 지난 29일 서귀포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경찰서, 서귀포교육지원청, 서귀포시청, 서귀포시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등 지역 청소년 담당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을 대상으로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22년 상반기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대책협의회는 지역사회 청소년 비행의 원인·현황을 분석하고 청소년 범죄·비행 적극 예방 및 위기청소년 선도·지원을 위한 각 유관기관 역할 분담과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및 협업을 통해 청소년 문제에 대한 공동대응 협의회 구성체이며, 청소년 범죄, 위기청소년 등 정보를 공유하고, 청소년 유해환경 및 사각지대를 분석해 개선책을 발굴, 정책에 반영하고 범죄예방·선도 관련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별 구체적인 청소년 현안 문제에 대한 열띤 토론을 통해, 청소년 범죄 및 위기청소년에 대한 공동대응 협조,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하였다.
주요활동 테마를 선정하여 합동캠페인 실시,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학교밖 청소년 지원, 위기청소년 전문상담 지원 및 치료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강하자 관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청소년 안전과 밝은 성장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으며, 지역사회 청소년 발전을 위해 신속한 대응 ·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한도연 서귀포경찰서장은 “청소년 범죄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청소년 안전을 위한 기관별 역할 분담 및 유기적인 협력 체제 구축과 청소년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