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와 함께한 2024년, 우리들의 이야기
AI와 함께한 2024년, 우리들의 이야기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12.2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공직자 AI활용 작품전시회 개최
커피 한 잔의 여유 (사진제공:정보화지원과 김보경 주무관)

서귀포시에 따르면, 23일부터 27일까지 서귀포시청 별관 2층 전시실에서 공직자 AI활용 전시회 AI와 함께한 2024년, 우리들의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서귀포시청 소속 직원들이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창의적인 작품을 한자리에 선보이는 자리다. 영상, 이미지, 노래, 챗봇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 약 70여 점이 전시되며, 2024년 한 해동안 서귀포시 공직사회 내 인공지능 기술 활용 사례와 성과를 공유한다.

서귀포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AI 기술이 가져올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공직사회 전반에서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가능성을 조명하고, 나아가 보다 향상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과제발굴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들께도 인공지능 기술의 가능성과 잠재력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며, “AI·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행정에서 앞장서 공직자와 시민의 디지털 리터러시 향상 및 창의적 활용이 지속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시회는 성탄절을 제외한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운영되며,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진시황과 산타클로스 정보화지원과 김보경 .jpg
진시황과 산타클로스 (사진제공:정보화지원과 김보경 주무관)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