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또똣한 겨울나기를 위한 어려운 이웃 지원
서귀포시, 또똣한 겨울나기를 위한 어려운 이웃 지원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11.24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겨울철 취약계층 319가구, 전기장판, 온풍기 등 3,900만원 지원
서귀포시, 또똣한 겨울나기를 위한 어려운 이웃 지원
서귀포시, 또똣한 겨울나기를 위한 어려운 이웃 지원

서귀포시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주거취약가구 인적안전망 구축 및 난방비 부담이 큰 저소득 가구에 난방용품, 난방비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지난 10월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거취약 19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실태, 난방용품 작동 여부 등 안전 점검를 추진했고, 결과에 따라 이달 말까지 난방물품(전기장판, 온풍기, 침낭)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갑작스러운 재난에 대응하기 위해 사전 대피시설 및 1:1 인적안전망을 지정하여 한파특보(경보, 주위보)에 대한 안전 대응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해 주민들로부터 기부된 성금과 물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고 겨울철 난방비 부담이 큰 취약계층 2백가구에게 가구당 난방비 10만원을 지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좀 더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오는 12월부터는 나눔문화 활성화 및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사랑나눔 지원창구’가 주민복지과 및 읍면동에서 운영되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따뜻한 겨울철을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