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제주국제청소년 포럼 개최
제15회 제주국제청소년 포럼 개최
  • 장수익 기자
  • 승인 2024.10.28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29개 도시 학생들이 제주에서 우정 나눈다
211명 청소년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소재 MG 제주연수원에서 제주국제청소년포럼을 개최한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제주국제청소년포럼에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교류협력 기관 및 제주특별자치도 자매·우호 결연 도시 총 29개, 211명의 학생들과 교사들이 4박 5일간 문화 체험·패널 토론·문화 교류 등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 중에는 도내 고교에서 선발된 제주대표 학생 16명과 제주학생외교관 27명이 포함됐으며, 제주학생 외교관들이 5개의 위원회(△공식행사진행위원회 △환영위원회 △패널토론위원회 △문화교류위원회 △컬쳐나잇위원회)를 구성해 행사 진행 및 지원을 맡는다.

또한 아시아소사이어티 회장 겸 CEO로 재직 중인 강경화 전 외교부장관이 제주를 직접 찾아 “글로벌 관점의 청소년 리더십”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번 제주국제청소년포럼의 대주제는 “청소년 주도의 혁신과 포용 : 전 지구적 변화를 위한 행동”으로 △인공지능 기술 이해 역량 강화와 미래 사회의 대비를 위한 실천 방안 △다문화사회에서의 이해와 공존을 위한 실천 방안 △플라스틱 사용 감소와 지속 가능한 소비 습관을 위한 실천 방안 △분쟁과 폭력을 예방하고 평화적인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실천 방안을 주요 의제로 8개 패널에서 각각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제주국제청소년포럼을 통해 국제화시대에 부합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사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해외 교류·참여 도시를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15회 제주국제청소년 포럼
제15회 제주국제청소년 포럼

서귀포방송을 응원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이 서귀포방송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0 / 400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