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모래 푸른바다의 특별한 추억
‘바다의 목소리는 끝없는 이야기, 그 속에서 우리는 새로운 시작을 찾는다’는 어느 시인의 말처럼, 푸른 바다가 품고 있는 무한한 매력을 즐기는 방법은 다양하다.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고 즐거움을 선사해 줄 제29회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가 표선해수욕장에서 열린다.
표선리마을회와 표선리청년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오는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청정 제주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세 가지 기본 방향을 중심으로 기획되었다.
첫째, 표선해수욕장을 여름철 대표 휴양지로 자리매김하는 것 둘째, 오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것 셋째, 표선해수욕장의 청정 이미지를 강조하여 자연 친화적이면서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축제의 핵심 콘텐츠도 다채롭다. 축제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개회식과 폐회식은 화려한 음향, 조명, 불꽃놀이와 함께 진행되며, 표선 백사장을 배경으로 문화 및 예술 행사와 하얀 모래 가요제 등 지역 공연팀과 주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장을 마련한다.
여름밤의 더위를 식혀줄 EDM 워터 파티, 재미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맨손 광어 잡기, 황금 조개를 찾는 보물찾기, 강한 자들의 경연 피지컬 100 대회, 가족들이 함께 튜브를 이용해 즐기는 가족 튜브 릴레이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먹거리 장터와 해변 프리마켓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통해 새로운 관광 자원을 개발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이다.
한 해의 더위가 절정에 이르는 이맘때쯤, 하얀 모래와 푸른 바다가 있는 표선해수욕장에서 새로운 시작과 짜릿한 감동의 특별한 여름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