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 최근 사회적 이슈 장애인학대, 장애인대상 성범죄 및 아동학대 사례중심 실태 조명 - 신고의무자 신고의무와 신고 절차 - 중앙장애인권익기관과 아동보호전문기관 제공 동영상 자료 시청각 교육과 범죄심리사 참여 교육
2022-06-17 김연화 기자
[서귀포방송/김연화 기자]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는 15일 오후 6시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사무실에서 (사)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 전회원 대상으로 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은 중앙장애인권익기관과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동영상)학습 교육을 통해 신고의무자 신고의무와 신고절차에 대해 시청각 교육과 박은교 대표와 범죄심리사가 참여한 사례중심 교육으로 진행됐다.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의 사례를 중심으로 심각해지는 장애인학대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청소년선도봉사자회 전회원이 이번 교육에 참석했다.
박은교 대표는 “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 발견시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아동보호전문기관이나 112로 신고의무자로서의 신고의무가 있는 봉사자회원으로 관심을 갖고 우리 지역사회에서 장애인학대 및 아동학대 예방활동에 힘써나가자고 말했다.